Home > 교육 과정 > 전공과정 이수방법

Major Curriculum Table

전공과정 이수방법

공지사항 :

전공과정 이수방법

컴퓨터공학 전공 교과목은 전공기초 지식함양, 임베디드시스템 지식함양, 컴퓨터시스템 지식함양을 세부 교육목표로 하여 구성된다.

전공기초지식함양

전공기초 지식함양을 위하여 컴퓨터공학에서 학습하는 제반 주제들에 공통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프로그래밍, 논리회로, 컴퓨터구조 및 다양한 수학 관련 교과목들을 구성하여 심화된 전공과정을 학습하기 위한 기본 역량을 확립한다.
이를 통하여, 끊임없이 변화하는 정보기술을 능동적으로 수용할 수 있는 잠재적 역량을 갖추도록 한다.

임베디드 시스템 지식함양

임베디드시스템 지식함양을 위하여 임베디드시스템, 마이크로프로세서, 집적회로, 신호처리, 컴퓨터제어, 로보틱스 등과 관련된 교과목들이 구성되며 이를 통하여 임베디드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지식을 확고하게 한다.

또한, 신호처리, 영상처리, 음성처리, 컴퓨터그래픽스, 휴먼 컴퓨터인터페이스, 멀티미디어시스템 등과 관련된 체계적인 교육을 통하여 멀티미디어 정보를 효과적으로 생성, 설계, 운영하는데 필요한 지식과 다양한 실습기회를 가진다.

이를 통하여 IT 관련 여러 요소 기술들을 융합하여 시스템을 구성하고자 하는 최근의 컴퓨팅 패러다임을 적극적으로 수용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한다.

이는 차세대의 열린 컴퓨팅 환경에서 고부가 가치를 가지는 정보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창의적인 전문 공학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 함양을 지향한다.

컴퓨터시스템지식함양

컴퓨터시스템 지식함양을 위하여 운영체제, 데이터베이스, 컴퓨터네트워크, 암호론, 정보시스템구축 등과 관련된 교과목들에 대한 체계적인 학습을 통하여 임베디드시스템 교육과정에서 익힌 지식을 실질적으로 컴퓨터시스템으로 구현하는데 필요한 실용적인 주제들을 학습하며 다양한 실습기회를 가진다.

이를 통하여, 컴퓨터공학 전문인으로서의 갖추어야 할 세부적, 총괄적, 융합적 능력을 함양한다.

전공 또는 복수전공자

전공자는 개설되어 있는 교과목 중 48학점 이상을, 복수전공자는 46학점 이상을 이수하여야 한다.

또한, 대학수학 1,2를 이수하고 실용영어교육과 전산교육의 특성화 방침에 따라 학과에서 요구하는 일정이상의 자격기준을 획득하여야 한다.

교내퀵링크 Quick Links

교과목 이수체계도
전공교과목 상세안내
현재 페이지 QRCode
컴퓨터공학과 학사일정학교 및 학과 학사일정
컴퓨터공학과 페이스북페이스북
N 공지사항
J 취업정보
G 갤러리
R RSS
구글 번역기를 이용해서 번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컴퓨터공학과 사이트맵 컴퓨터공학과 사이트맵입니다